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다산 탐라담 삼겹살 맛집 추천

by 코카- 2023. 5. 22.
반응형

오늘 남양주 다산동 현대스페이스원 아울렛에서 영화를 한 편보고 근처에 맛집을 찾아보다가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은 고깃집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탐라담이라는 제주 고깃집인데 매장 분위기도 그렇고 간판도 모두 제주느낌의 분위기라 정말 제주도에서 먹는 기분이 났습니다.

 

 

 

 

탐라담 다산점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397-161에 위치했습니다. 현대아울렛에서 차로 10분 정도만 가면 바로 나오고 근처에 공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평일에는 16:30~23:00까지 영업을 하고 주말에는 12:00~23:00까지 영업을 합니다. 주말에는 15:00~16:30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는 5시쯤 도착했고 마침 사람들이 많이 없어 창가 쪽에 앉아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다른 곳을 가려고 했는데 지나가다 너무 분위기가 좋아 주차하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앉아서 먹기 시작하자마자 사람들이 계속 들어오기 시작하더니 저희가 나갈 때쯤에는 웨이팅까지 하는 걸 보니 정말 맛집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다산동에서 음식을 많이 먹어봤지만 웨이팅은 한번도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곳이 인기 있는 집이라는 걸 바로 알았습니다. 이곳은 제주도의 최상급 고기들만 취급한다고 하는데 초저온에서 숙성을 시켜 굉장히 촉촉한 육질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탐라담 돈마호크

삼겹살을 먹으러 오긴 했지만 이곳의 대표 고기메뉴는 제주 생갈비와 흑돼지 돈마호크, 제주 오겹살이 메인이며 직원분이 돈마호크를 추천해주셔서 저희는 돈마호크를 주문했습니다. 

 

 

 

 

 

돈마호크는 1.5인분이라니 저희는 제주 오겹살도 1인분 추가로 시켰는데 커플이서 먹기 딱 알맞은 양이었습니다. 처음 세팅에서 탐라탕이 서비스로 나왔는데 약간 샤부샤부 느낌의 탕이라 고기 먹기 전에 국물로 마시기 좋았습니다. 다양한 야채들과 팽이버섯, 만두, 어묵 등이 들어있는데 소주 안주로 참 좋을 것 같았습니다.

 

 

 

 

돈마호크는 등심과 가브리살, 오겹살이 같이 나오는 부위로 개인적으로 오겹살이 가장 맛있어서 오겹살을 추가주문 시켰습니다. 이곳은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고 테이블마다 한 분씩 고기를 구워주시는데 먹기 좋게 세팅까지 해주고 부위 설명과 맛있게 먹는 법까지 설명해줘서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겹살은 멜젓과 꽈리고추, 갓짱아치와 함께 먹으면 맛있다고 추천해주셨는데 이것도 맛있었지만 특이하게 명란젓이 나오길래 같이 먹어봤더니 개인적으로는 명란젓을 올려먹으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된장찌개와 전복라면을 주문했습니다. 특이하게 전복라면이 있길래 주문을 했는데 별다를 것은 없었습니다. 전복 하나 추가된 신라면 같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기는 정말 맛있었으니 다음에는 생갈비와 곰취냉면을 먹으러 다시 가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