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앙성 맛집 아구찜이 푸짐한 양순이네 추천

by 코카- 2023. 4. 22.
반응형

오늘은 충주 앙성리에 위치한 양순이네에서 아구찜을 먹고 왔습니다. 이곳은 로컬 맛집으로 원래 4~5년 전부터 자주 가서 먹었는데 요즘은 주위에 골프장들이 많이 생겨서 사람들이 너무 많아져서 요즘은 가끔씩만 가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갔지만 여전히 푸짐한 아구찜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1. 조용한 마을의 맛집 양순이네

충주 앙성리는 5년 전부터 우연히 알게 된 곳으로 동네는 크지만 시내는 작은 조용한 마을입니다. 이곳에 2~3년 전부터 주위에 골프장이 많이 들어와 음식점도 생기고 카페도 하나 둘 생기고 있습니다. 맛집도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 제가 가본 중 가장 맛있다고 생각한 곳은 양순이네 였습니다.

 

 

 

 

 

주소는 충주시 앙성면 가곡로 953-11, 영업시간은 9:30:21:00까지 영업을 하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먼저 가시기 전 20분 전에 주문을 해놓고 가면 가자마자 먹을 수 있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조리 시간이 길어서 가서 주문을 하면 좀 기다릴 수 있습니다.

 

 

 

 

모든 메뉴가 포장이 가능한데 3,000원 할인을 해주니 저희는 가끔 포장을 해가지고 갑니다. 

주차장은 앞쪽과 안쪽에 둘 다 이용할 수 있어 생각보다 넓습니다. 앞쪽이 꽉 차있으면 안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옆에는 개울이 흐르고 있어서 공기도 좋고 분위기도 좋습니다. 이곳은 주위에 갈 곳이 참 많아서 한번 오신 김에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갈만한 곳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앙성 맛집 양순이네 근처에 갈만한 곳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02.13 - [여행리뷰] - 국내 온천여행 추천, 능암 탄산 온천 가족탕 즐기기

 

국내 온천여행 추천, 능암 탄산 온천 가족탕 즐기기

오늘은 국내 온천여행 추천으로 충청북도 충주에 위치한 능암 탄산온천을 소개하겠습니다. 이곳의 온천은 가족탕까지 있어 가족단위로도 즐기는 온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관광지나

kkansang.com

 

2023.02.12 - [여행리뷰] - 충주 가볼만한곳 비내섬, 온 가족이 즐기는 산책코스

 

충주 가볼만한곳 비내섬, 온 가족이 즐기는 산책코스

오늘은 충청북도 충주에 위치한 비내섬이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비내섬은 몇 번을 다녀왔지만 갈 때마다 다른 매력이 있는 아주 좋은 산책 코스입니다. 이 지역은 갈 곳이 참 많지만 그중에

kkansang.com

 

2. 메뉴 추천

양순이네는 아귀찜, 가오리찜, 소갈비찜, 닭볶음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그중 추천하는 메뉴는 아귀찜과 가오리찜입니다. 아구찜은 해물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처음에 먹었을 때는 정말 놀랐습니다. 처음에 갔을 때는 돌솥밥이 같이 나와서 정말 좋았는데 요즘은 돌솥밥은 안 나오는 것 같습니다. 메뉴판은 아래 사진에 있으니 눌러서 보시기 바랍니다.

 

 

 

 

가오리찜은 많이들 드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오리의 오도독한 뼈까지 씹어먹을 수 있어 식감이 정말 좋고 양념이 참 맛있어서 중독되는 맛이 있습니다. 저는 가오리찜을 여기서 처음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아구찜보다는 가오리찜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구찜만 간단하게 먹고 왔습니다. 성인 네 명이서 아구찜 대자에 볶음밥까지 먹고 왔는데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은 예전에는 정말 해물이 많이 들어있어서 콩나물을 찾기가 더 힘들었습니다.

 

골프장이 많이 생기면서 손님들도 늘고 그래서 어쩔 수 없겠지만 해물이 좀 줄어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다른 곳보다는 푸짐하게 해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구에 살이 많아 먹기가 편합니다. 

 

 

 

 

예전의 그 양과 맛은 따라갈 순 없지만 충주 앙성면에 오시면 이곳이 무난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이기 때문에 앙성 맛집을 검색하고 들어오신 분들은 양순이네 아귀찜 드시면 후회는 안 하실 겁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도착하기 전 10분~20분 전에는 가자마자 바로 먹을 수 있게 꼭 주문을 미리 해놓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앙성 맛집은 나중에 또 몇 군데 추천하겠습니다. 이곳은 갈 곳도 많고 맛집도 많기 때문에 추천할 곳이 참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