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부처님 오신날 대체공휴일 5월 여행지 추천

by 코카- 2023. 3. 16.
반응형

직장인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올해부터 부처님 오신날 대체공휴일 확정이 되면서 다가올 5월에는 3일 연속으로 쉬는 날이 두 번이나 있기 때문입니다. 직장인들에게 너무나 행복한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체공휴일에 갈만한 여행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부처님 오신날 대체공휴일 확정 

올해부터 석가탄신일이 당장 대체공휴일로 지정되면서 5월에 어린이날 연휴까지 포함해서 두 번이나 3일간의 공휴일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사혁신처는 대체공휴일에 관한 내용의 개정안을 오는 16일부터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큰 이변이 없는 한 변함없을 거라고 하는데 이번 국민의 힘에서는 작년 12월부터 석가탄신일에 대한 대체공휴일 지정을 제안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좋은 소식은 성탄절까지 대체공휴일에 지정되었다는 건데 올해 성탄절은 월요일이라 적용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좋은 소식입니다. 종교적으로 상징적인 두 날이 모두 대체공휴일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인사혁신처장은 국민들의 적정한 휴식권을 보장하며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 입장을 밝혔는데 이번 5월에는 여행객들이 굉장히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벌써 저 빼고 다른 직장인들은 계획들을 다 세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직장인들은 연차만 잘 활용한다면 5월에 두 번이나 3일 연속으로 쉬는 기간이 있으니 그나마 눈치는 덜 보고 4일을 쉴 수 있는 기회가 되겠습니다. 적절하게 눈치 보시면서 연차계획도 함께 세우시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3일 이상의 연휴가 다섯 번이나 남았는데 어린이날 5월 5일~7일 (3일), 석가탄신일 5월 27일~29일(3일), 추석 9월 28일~10일(4일), 한글날 10월 7일~9일(3일), 성탄절 12월 23일~25일(3일) 이렇게 남아있으니 직장생활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월 공휴일 여행계획 추천

부처님 오신날 대체공휴일이 확정되면서 5월에는 연차계획을 잘 세우시고 4일 이상을 갈 수 있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우도 여행을 추천합니다.

관광객들이야 언제 가도 많으니 어딜 가도 북적되는 것은 똑같을 테니 이해하시고 운만 좋으면 조용히 우도여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관광객이 없는 우도를 구경 하실 수 있습니다.

 

2022.11.14 - [여행리뷰] - 우도 여행 하는 방법, 사람 없는 소머리오름 다녀오기

 

우도 여행 하는 방법, 사람 없는 소머리오름 다녀오기

우도 여행 둘째 날, 우도의 남쪽에 위치한 소머리오름에 다녀왔습니다. 숙소에서 아침 일찍 출발하여 9시쯤 도착했습니다. 이 날에도 사람이 없어 소머리오름을 통째로 빌린 날이었습니다. 우도

kkansang.com

 

 

저는 작년 6월 휴가시작되면서 우도를 다녀왔는데 정말 남들 다 안 하는 숙박을 우도에서 해보니 정말 조용히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라 아직도 좋았던 기억으로 남으며 언제든 갈 수 있을 때 다시 한번 꼭 가기로 마음을 먹고 있습니다.

 

 

4일 여행 중에 1박은 꼭 해볼 만한 곳입니다. 정말 좁아서 반나절이면 다 보고 나온다는 분들이 많지만 제대로 걷고 보고 느낀다면 우도는 정말 볼 게 많은 곳입니다. 

 

 

 

 

대부분 아침에 우도로 들어가서 오후에 나오는 관광객들이 많은데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오전에 제주도에서 놀다가 오후에 우도를 들어가서 다음날 아침에 제주도로 나오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여행하면 정말 우도에 사람이 없어서 마치 빌린 것 마냥 조용한 섬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아침 일찍은 사람들이 없기 때문에 조용하게 산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부처님 오신날 대체공휴일 확정이 되면서 5월 공휴일이 많아졌으니 제가 했던 우도 여행 포스팅 한번 보시고 계획 잘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2022.11.12 - [여행리뷰] - 제주도 우도 펜션, 그림 같은 숙소 추천

 

제주도 우도 펜션, 그림 같은 숙소 추천

이번 여름에 제주도 3박 4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색다르게 우도에서 1박을 한번 했는데 그림 같은 숙소에서 하루를 보내고 온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나서 우도 가시는 분들을 위해 우도 펜션

kkansang.com

 

반응형

댓글